클라이온, 공공솔루션마켓 참가…클라이옵저버 등 자사 솔루션 소개
입력: 2023-04-06 09:50 배석현 기자
공공 및 금융권 등 MSA 기반 전환 컨설팅부터 구축·운영까지 end-to-end 서비스 소개
클라이옵저버, 클라이옵스 솔루션의 상반기 출시 위한 개발 총력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라이온(대표 박윤지)이 오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제21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공공솔루션마켓은 국내 최대 공공시장 솔루션 컨퍼런스로 공공 정보화 시장 관련 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고, 최신 기술 동향과 핵심솔루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올해 개최되는 행사에서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공공 ICT 혁신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공공솔루션마켓에서 클라이온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클라이옵저버를 선보인다. 공공기관 및 금융, 스타트업 고객 대상 MSA 기반 전환 컨설팅부터 전환 구축·운영까지 전과정(end-to-end) 서비스와 쿠버네티스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인 클라이옵저버를 시연 및 소개할 예정이다.
클라이옵저버(claiobserver)는 쿠버네티스 옵저버빌리티로 △멀티 클라우드 수집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풀스택 관제를 통한 옵저버빌리티 △통합 인시던트 관리 △지능적 리스크 예측 및 처리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클라이온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솔루션인 클라이옵저버의 고도화 버전과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인 클라이옵스의 상반기 출시 및 자연어 딥러닝 AI 챗봇인 클라이봇(claibot)의 SaaS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공공기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클라이온의 MSA 기반 전환 컨설팅부터 운영까지의 end-to-end 서비스와 클라이옵저버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의 AI/빅데이터 서비스를 기반으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